본문 바로가기

허겁이 지겁이 식사♡

쌍촌동 삼겹살 고기 숙성 방식부터 다른 육천하

728x90
반응형

 

같은 삼겹살이라고 하더라도 고기를 숙성하는 방법에 따라

고기의 맛과 식감 육즙이 달라지는 사실!

그래서 이제는 쌍촌동 삼겹살도 어떻게 숙성하는지를 알고 먹으면 좋아요 : )

이왕 먹는 거 돈 아깝지 않게 맛있는 거 먹어야죠!

 

 

 

육천하는 저온의 물에 숙성하여 재운 고기를 사용하는데요.

또 다른 쌍촌동 삼겹살 맛집인 최가박당과 같은 원리예요.

실제 두 분이서 아시는 사이라고 하더라고요ㅎㅎ

 

잘 달궈진 불판에 삼겹살을 통째로 올리고 토치로 빠르게 구워주신답니다.

덕분에 우리는 직접 익힐 필요도 없고 엄청 빨리 익어서 배고플 때 가기 딱 좋아요!

육천하는 식당 중간에 있는 곳에서 직접 계란 후라이를 해 먹을 수 있어요~

이 시간 동안에 술도 시키고~ 후라이도 몇 개 해서 먹으면 굿이랍니당

아! 개수 제한 없이 원하는 만큼 먹을 수 있어요.

술 마실 때 계란이 숙취에 좋다고 해서 어느 술집에 가면 자주 나오잖아요?

그러니 술도 한 잔 걸치신다면 후라이 필수로 해서 드세요~

 

 

쌍촌동 삼겹살 맛집답게 삼겹살은 정말 끝내줘요!

여기는 와사비도 같이 주시니까 더 고소하고 물리지 않게 먹을 수 있고요 :D

 

날씬목살 이라는 메뉴를 종종 시켜서 먹어요.

삼겹살만 먹고 끝내기 넘 아쉬우니까 ㅠ_ㅠ

원래 목살을 정~~말 안 좋아해서 절~~대 안 먹는 저인데도,

육천하의 날씬 목살은 꼭꼭 먹어줍니다!

 

비 오는 날에는 저희가 워낙 많이 가니까 얼굴 알아보시고 사장님이 전처럼 부쳐주셔요.

달걀물에 풀어서 칙칙 구워주는데 존맛이에요..♡

 

이상하게 육천하는 주말보다는 평일에 가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하거든요?

그럼 소주도 적당히 먹어야 하는데 그게 조절이 안 되는 곳이라 위험해요..ㅋㅋ

이번에는 그냥 구워서 먹어 봤어요. 

역시 토치로 활활 타오르게 구워주시는데 얇아서 그런지 진짜 빨리 익어요!

 

제가 입구녕이 작아서 (입 안은 큰데..) 크기가 큰 음식을 잘 못 먹어요.

이 정도의 크기면 무조건 잘라서 먹어야 하는데 날씬목살은 그냥 먹어도 맛있어요!

나도 날씬해지고 싶다..

 

 

마지막은 볶음밥으로 마무리하려고 합니둥~

쌍촌동 삼겹살만 머릿수대로 먹고 볶음밥 조져야 하는데 그러기엔 너무 아쉬운 맛이에요.

볶음밥은 직접 계란 톡 까서 이렇게 올려주시거든요?

웍처럼 되어 있는 불판이라 더 먹음직스럽죠!?

 

저는 술 마실 때는 무조건 자극적인 걸 좋아하는 스타일인데

생각보다 자극적이지 않아요 근데도 맛있어요

계란이 적당히 익어지면 밥과 함께 샥샥 볶아서 먹으면 되는데 마침 계란볶음밥 같은 느낌도 나요!

반찬은 셀프로 무한정 가져다 먹을 수 있으니 볶음밥까지 클리어하는 데 전혀 문제 없습니다 : >

 

 

쌍촌동 삼겹살 맛집 육천하는 칭따오 옆에 있어요!

골목이라서 주차할 수 있는 여건이 넉넉하진 않지만, 저는 동네라 자주 가게 되네요.

 

요즘은 아쉽게도 시간 제한으로 21시까지이지만 그 안에 후다닥 즐기기 좋은 육천하였습니다